|
|
|
|
코치에 대한 알림(Notice to coaches)
이 트레이너 교육은 현재 국제코치연맹이 총 56시간의 지속적 코칭교육학
과목을 제공하는 교육과정으로 인정됩니다.
이 과정은 하나의 방법으로 임파워먼트(Empowerment)의 심리학과 변화의
트레이닝에 가장 우선적으로 그리고 가장 많이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
|
우리의 목표는 트레이너가 영감과 동기부여를 받도록 교육하는데 있습니다. |
|
트레이너 교육은 여러분에게 혁신적 개발을 촉진하고 장려하는 독특한
포맷(Formet)을 사용하여, 여러분
자신의 트레이닝을 모델링하고 학습하며 디자인하고 조직하는 폭넓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
|
여러분은 소집단 앞에서 스스로의 힘으로 자신의 프리젠테이션을 실행하고
여러분의 동료 트레이너로부터
질높은 피드백을 얻을 것입니다. |
|
모듈 |
Part 1: 강력한
프리젠테이션 |
Part 2: 창조적인
교육과정 디자인 |
|
|
|
|
|
|
|
핵심 탐색 영역 |
|
|
어떻게 통일성 의식(Unity Consciousness)을 창조하는가,
자기 내면의 진실의 심층적 핵심을 인식하고
반응하는 방식으로 어떻게 다른 사람들과 정렬할 것인가, 또한 어떻게 '두려움'의 대화, 그리고 발전의
탐색을 중단시키는 논쟁을 제거할 것인가? |
|
|
어떻게 여러분의 수강생에게 다른 사람들의 미래 발전을 위해 높은 소명을
갖고 봉사를 하도록 격려할
것인가? |
|
|
어떻게 여러분의 수강생이 인생을 발전하는 연속적인 단계로 바라보게 할
것인가? |
|
|
어떻게 실천 및 일관성의 습관을 개발할 것인가? |
|
|
어떻게 혼동 및 복합적 목표를 다루는 능력을 개발할 것인가? |
|
|
어떻게 관계를 심화할 것인가? |
|
|
어떻게 선택 및 헌신을 중심으로 동기부여를 효과적으로 극대화할 것인가? |
|
|
어떻게 여러분 자신을 관리하여 역할 모델이나 리더로서 발전시킬 것인가? |
|
|
|
|
|
|
|
그룹 앞에서 프리젠테이션 할 생각만 하면 여러분은 절망적인
공포에 빠지게 됩니까?
여러분만 그런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속한 집단의 75%정도가
대중연설에 대한 어려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북미 전체에서 공포의 대상 1위가 바로 대중연설이라고 합니다.
집단 앞에서 자신있고 분명하게, 가장 효과적인 프리젠테이션을 하는 것이 어떤 모습일지 상상해
보십시오. "아주 잘했습니다!"라는 칭찬을 여러분이 음미하는 모습을 상상해 보십시오.
그러한 경험이 실제로 이루어진다면 어떨까요? |
|
|
자기
관리(Managing yourself) |
|
|
|
외적인 탁월함을 표현하고 동시에 내적인 통제력을 유지합니다. |
|
|
|
긴장감을 다스려 체계적으로 전달하도록 훈련시킵니다. |
|
|
|
현장 스킬을 개발합니다. |
|
|
|
유머감각을 가지고 일을 합니다. |
|
|
|
걸러서 지각하도록 합니다. |
|
|
|
자신의 관심을 훈련시킵니다. |
|
|
|
효과적으로 시연합니다. |
|
|
|
전달 스타일을 적절하게 재구성합니다. |
|
|
|
여러분의 청중과 함께 일합니다 - 어떻게 그들과 하나가 될 것인가를
배웁니다. |
|
|
|
주의력을 효과적으로 분산시킵니다. |
|
|
|
훌륭한 발표자(Presenter)와 엔터테이너(Entertainer)를
모델링합니다. |
|
|
자료
관리(Managing the material) |
|
|
|
강력한 프리젠테이션을 디자인합니다. |
|
|
|
정보를 효과적으로 작은 꼭지들로 나눕니다. |
|
|
|
적절한 비유를 개발합니다. |
|
|
|
프리젠테이션을 할 때, 효과적으로 시각, 청각, 촉각 패턴을 사용합니다. |
|
|
|
학습을 가속화 하도록 무의식적 마음에 접근합니다. |
|
|
|
결과물을 얻기 위한 실습을 디자인합니다. |
|
|
집단
관리(Managing the Group) |
|
|
|
무의식적인 집단적 래포 형성의 방법을 개발합니다. |
|
|
|
여러분의 청중에 접근하고 그들의 마음을 읽습니다. |
|
|
|
주변시야(Peripheral vision)를 이용한 효과적인
스캐닝(Scanning)을 학습합니다. |
|
|
|
집단 역학을 이해합니다. |
|
|
|
"점심식사 후 증후군"에 대처합니다. |
|
|
|
|
|
트레이너 교육과정 디자인에서 여러분이 찾고 실습하게될 특별한
교육요소들은 다음과 같은 점이 있습니다. |
|
|
임파워먼트(Empowerment)
참여자들의 학습기회를 최적화합니다.
|
트랜스(Trance: 몽환적 최면상태) 트레이닝 기법을
활용하여
시각적, 청각적, 촉각적 시연(Rehearsal) 프로세스가 개선
됩니다. |
|
|
결과에 대한 프레임(Frame) 및 스토리보드를
활용합니다. |
|
|
준비 프로세스를 마련합니다 - 개인적 연관을 짓기위해 특히
비전과 유머를 사용하게 됩니다. |
|
|
여러 주제들간에 효과적으로 연결점을 찾습니다. |
|
|
질문에 대해 준비합니다. |
|
|
성공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청중을 격려해 줍니다. |
|
|
프리젠테이션의 구성요소에 대한 시간을 조절합니다. |
|
|
|
흐름(Flow)의
패턴: 강연(Platform) 스킬 |
|
|
|
효과적인 페실리테이션의 래포 스킬을 가지고 여러분의 청중을 자극합니다. |
|
|
|
청중의 반응을 통합하고 활용합니다. |
|
|
|
여러분의 청중을 사로잡을 때 최면기법을 활용합니다. |
|
|
|
공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대면 트레이닝을 하거나 전화 트레이닝을
사용합니다. |
|
|
커뮤니케이션과
유지: 기억을 위해 분류하기 |
|
|
|
근본주의와 역설 |
|
|
|
다차원적 커뮤니케이션 |
|
|
|
화이트보드 코칭의 예술 |
|
|
대화의
역학: 임파워먼트 대화 |
|
|
|
생리학과 음성의 톤 |
|
|
|
반대를 다루기 위한 트레이닝 디자인 |
|
|
|
청중의 의식적/무의식적 마음 다루기 |
|
|
데모(Demonstration)
만들기 |
|
|
|
왜, 그리고 어떻게 |
|
|
|
효과적인 데모의 핵심요소들 |
|
|
|
질문과 피드백을 유도하는 트랜스 트레이닝 |
|
|
|
효과적인 피드백을 위한 핵심요소들 |
|
|
|
"드라이버(Drivers)" 다루기 |
|
|
|
부적합(Mismatch) 패턴들 다루기 |
|
|
트레이닝시
행동 상태: 보조 맞추기(Pacing) 및 이끌기(Leading) |
|
|
|
행동의 언어 |
|
|
|
완성 시나리오의 개발시 최면기법 이용 |
|
|
|
효과적인 과제물 부여 |
|
|
의식의
근본적 형태 및 논리적 수준 |
|
|
|
생태학과 전문가 의식 |
|
|
|
제 1순위, 제 2순위, 제 3순위의 효과적인 공동체 언어 개발 |
|
|
|
전화 트레이닝 코칭 |
|
|
효과적인
비유를 개발하기 |
|
|
활동적인
학습: 사례를 만들기 위한 전략 |
|